“예금만 해도 렌터카·세차 할인”…우체국이 혜택 늘린 진짜 이유
페이지 정보

본문
우체국예금 우수 고객에게 렌터카·세차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예금 우수 고객에게 생활밀착형 제휴 우대 서비스를 확대해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우수고객은 예금 평균 잔액, 급여 이체 실적, 전자금융이용 등 일정 기준에 따라 매월 선정된다.
이번 생활밀착형 우대 서비스에는 ▲국내·해외 여행상품 할인 ▲단기 렌터카 이용 할인 ▲출장 세차 추가 할인 ▲상조 서비스 할인 등 비금융 제휴 혜택이 포함됐다.
기존의 우대 서비스는 수수료 면제 등 금융 거래와 연계된 서비스를 중심적으로 운영됐지만, 이번에는 고객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영역까지 혜택 범위를 넓혀 체감 효과를 높였다고 우정사업본부는 설명했다.
우대서비스 전용 혜택과 이용 방법은 우체국예금 스마트뱅킹 앱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제휴 서비스 상세 내용은 각 제휴사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조해근 우정사업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예금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우체국 이용 고객에 대한 신뢰 보답과 실질적 혜택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정사업본부의 이런 움직임은 다음 달부터 예금자보호한도가 1억 원으로 상향되는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민간 금융사 일반 예금은 예금보험공사를 통해 5000만원 한도 내에서 보호받았지만, 다음 달부터는 예금보호한도가 1억원으로 2배 오른다.
예금자보호한도가 상향되면서 은행에 예치해뒀던 예금들이 금리가 상대적으로 높은 저축은행, 상호금융 등으로 옮겨질 가능성도 커졌다.
우체국은 국가가 운영하는 기관인 만큼 예금이 정부에 의해 전액 보호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다른 금융권에 비해 예금 금리 수준이 낮은 편이라는 특징이 있다.
이에 금리 수준이 다른 예금에 비해 낮은 우체국예금이 고객 이탈 방지를 위해 차별화된 혜택을 내놨다는 분석이 나온다.
‘완판남’ 이재용, 젠슨 황 회동 때 입은 재킷도 ‘품절 대란’…얼마길래
“치킨 5900원!”…소비쿠폰도 OK, ‘이곳’ 초저가 행사 놓치지 마세요
“몸에 좋다고 퍼먹었는데”…국내산 100% 땅콩버터서 발암물질 검출
암 유발 ○○, 나도 모르게 ‘하루 6만 8000개’ 흡입한다고?…차량서 4배 급증
“변기에서 휴대폰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전문가가 밝힌 경고 이유
40도 ‘용광로 폭염’ 속 “눈까지 화상” 공포…‘이것’ 피하세요
하루 3캔 마셨다가 ‘심장’ 멈췄다…건강하던 20대 ‘돌연사’
‘커피 한잔 할래요?’…연휴에 강릉 안가도 서울에서 ‘세계커피’ 즐긴다
“겨울 국내여행, 숙박비 최소 2만원 할인”…문체부, 할인권 선착순 배포 시작
18m3pd2
관련링크
- 이전글Play m98 Gambling establishment Online in Thailand 25.11.25
- 다음글남성 국소마취제 약국 관련 핵심 추천 아이템 공개! 25.11.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